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 뉴스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유원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이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에서 주관하는 2023년 5월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자격검정에서 1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12명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주관한 2023년 5월 13일(토) 1차 필기시험과 5월 20일(토) 2차 블라인드 테이스팅, 3차 서비스 실기시험까지 응시하였으며, 6월 2일(금)에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합격자는 최승헌, 황태건, 이예림씨(이상 3학년), 김기엽, 김다솜, 김민서, 박광범, 박주은, 송인화, 이서현, 이예진씨(이상 2학년), 엄재용씨(이상 1학년)으로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이며 이번 자격검정 확보를 통해 올해 가을에 열리는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학생 부문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학생들과 함께 응시했던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소속 연구사인 박의광, 윤동규, 최성열, 신혜림씨까지 합격했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는 1년에 4회의 소믈리에 자격검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와인 영 소믈리에,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와인 어드밴스드 소믈리에 및 와인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검정을 시행하는 기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증(등록번호 2010-0014)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위 협회는 국제 소믈리에 기구(A.S.I)의 한국 지사 역할을 창립 이후 계속 유지하고 국내 소믈리에의 위상을 높이는 것에 주력하며, 와인뿐만 아니라 워터, 티, 전통주, 한국와인, 사케 소믈리에 자격검정 및 매년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기구이다.

이번 자격검정 시험에 대해 지도를 맡은 와인사이언스학과 학과장 이유양 교수와 유병호 교수는 “학과 재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가 있어서 매일 밤늦게까지 남아서 공부하고, 와인 테이스팅과 서비스 연습까지 열심히 해 준 덕택이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자격증 취득과 대회 수상이라는 목적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는 와인산업의 사회과학 부문과 공학 부문을 함께 접목해 와인은 물론 커피, 칵테일, 워터, 티 등 식음료 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4년제 학과다.

관련 뉴스의 url을 공유합니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34812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