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 뉴스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 2023 영동와인 오픈마켓 봉사활동 전개

우리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 학생들이 지난 5월 26일, 27일 양일간 영동군이 주최하는 행사인 2023 영동와인 오픈 마켓에서 봉사활동을 시행했습니다.

관련 기사와 함께 내용 소개 해 드립니다.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이 2023 영동와인 오픈마켓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14명은 2023년 5월 26일(금)부터 양일간 영동군에서 주최하고 영동체육관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하는 2023 영동와인 오픈마켓 행사에서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라는 목적을 가지고 자원봉사 활동을 시행했다.

 

2023 영동와인 오픈마켓은 영동군 내 17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100가지의 다양한 영동와인의 시음 및 판매와 치와와(치킨과 와인을 함께 즐기는 파티), 각종 공연 및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동 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영동군에서 주최하고 진행한 행사이다.

 

이에 영동군 행사에 대한 지역 거점 대학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영동군 농업기술센터와 협의 끝에 재학생들을 행사의 자원봉사자로 활용하기로 합의하고 봉사 활동을 시행하게 되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재학생 14명은 행사장의 각종 이벤트, 안전 분야 및 행사 참여 관람객들의 각종 편의를 위한 활동을 시행하여 행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와인사이언스학과 학과장 이유양 교수와 유병호 교수는 “학과 재학생들이 기특하게도 먼저 지역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 봉사 활동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와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대학으로써 지역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전했다.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는 와인산업의 사회과학 부문과 공학 부문을 함께 접목해 와인은 물론 커피, 칵테일, 워터, 티 등 식음료 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4년제 학과다.


입학
상담신청